Q&A 직선작동기
고객으로부터 문의 되었던 「자주 있는 질문」을 Q&A형식으로 기재 하고 있습니다.
파워 실린더(전동 실린더)
리니 파워 쟈키(스크류 잭)
Q1 | 파워 실린더는 환경에 좋은 것일까요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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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 조건이나 계산 기준에 의해 다릅니다만, 일반적으로 전력 소비량은 유압 실린더의1/3, 에어 실린더의1/10정도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. 질문으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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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2 | RoHS 지령에 대응할 수 있습니까? |
사용 부품을 재검토해, 대부분의 기종에 대해 표준으로 RoHS 지령에 대응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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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3 | 파워 실린더의 급지 사이클은 어느 정도입니까? |
급지전이 없고, 급지를 할 수 없는 것도 있습니다만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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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4 | 감속부의 윤활유 교환의 필요성은 있습니까? |
파워 실린더는 고품질의 윤활유를 봉입하고 있기 때문에 그대로 일정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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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5 | 다른 메이커의 윤활유가 섞여도 괜찮습니까? 또, 초기 윤활유는 지정할 수 있습니까? |
카탈로그의 추천 윤활유이면, 기유가 같기 때문에, 섞여도 특별히 문제는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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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6 | 파워 실린더의 감속부와 작동부에서 왜 윤활유의 정도가 다릅니까? |
감속부는 윤활유 버스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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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7 | 태형 네지·볼 네지의 수명은 어느 정도입니까? |
태형 네지: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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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8 | 브레이크 부착 모터의 브레이크 수명은 어느 정도입니까? 또, 브레이크 토르크의 조정은 가능합니까? |
브레이크의 수명은 부하 토르크, 부하 관성, 브레이크 결선, 보수등에서 바뀝니다만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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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9 | 실외 사양의 경우 빗물이 걸려도 괜찮습니까? |
실외 사양이란 전혀 물이 들어가지 않는 구조라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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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10 | 부식성 분위기에서 사용 가능합니까? |
산·알칼리·염분등의 부식성 분위기에 각각 맞춘 도장·표면 처리·재료를 변경한 대응이 가능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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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11 | 클린 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까? |
클린도의 보증은 할 수 없습니다만, 많은 납입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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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12 | 파워 실린더의 사용 가능 온도 범위는? |
표준적인 파워 실린더는 0~40℃의 범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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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13 | 파워 실린더의 사용 환경에서 표고1000m를 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까? |
모터를 표고 1000 m를 넘어 사용하시는 경우는, 공기가 희박하기 때문에 냉각 효과가 저하합니다. 질문으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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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14 | 수동으로 파워 실린더의 스트로크를 조정할 수 있습니까? |
대부분의 기종에 대하여 수동 조작축을 마련하고 있어 스트로크의 조정을
실시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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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15 | 카탈로그의 허용 기동 빈도를 넘어 사용했을 경우 어떻게 됩니까? |
허용 기동 빈도는 모터·브레이크·네지의 발열을 생각해 규제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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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16 | 파워 실린더는 밀 경우와 당길 경우 추진력은 바뀝니까? |
유압 실린더와 에어 실린더에서는 오일 또는 에어의 흡기,배기의 관계로 밀경우와 당길경우 추진력이 바뀝니다. 질문으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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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17 | 특수 모터에도 대응 가능합니까? |
해외 규격 모터 : UL, CE, CCC등의 모터의 부착이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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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18 | 파워 실린더의 정지 정도를 올리려면 어떻게 하면 좋습니까? |
브레이크는 모터와 동시 선을 연결함으로 하고 있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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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19 | 태형 네지 타입의 실린더로 브레이크는 필요할까요? |
태형 네지의 셀프락성에 의해 하중의 보관 유지가 가능합니다만,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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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20 | 토르크 리미터 부착 파워 실린더의 토르크 설정은 어떻게 되어 있습니까? 또, 설정 토르크의 저하는 있습니까? |
파워 실린더의 정격추력에 대해서, 150~200%로 설정되어 있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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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21 | 스트로크 끝에서 내부 맞혀 멈춤을 해도 문제 없습니까? |
에코 시리즈 CDS 타입, F시리즈(100~400N 타입:과부하 검지 유닛과의 병용이 필요합니다.) 이외는 맞혀 멈추게 할 수 없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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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22 | 파워 실린더를 2대 연동으로 사용하는 경우, 왜 2대 모두 스트로크 조정용의 리미트스위치가 필요합니까? |
복수대 연동의 경우, 파워 실린더는 각각의 모터로 구동이 됩니다. 질문으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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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23 | 스트로크 조정용 외부 리미트스위치는 몇개까지 가능합니까? |
T시리즈로 측면 부착의 경우, 배선을 생각해 150mm 간격으로 설치 가능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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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24 | 파워 실린더용의 로터리엔코더의 출력 형태는 어떻게 되어 있습니까? 또, 특수 대응도 가능합니까? |
표준 엔코더의 출력 형태는 전압 출력이 되고 있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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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25 | 도장이 벗겨졌을 경우 어떻게 하면 좋습니까? |
도장이 벗겨졌다고 해도, 파워 실린더의 성능에 영향은 없습니다만, 그 부분에 녹이 발생하기 때문에,
위로부터 도장등을 실시해 주세요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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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26 | 파워 실린더의 리드 회전 방지는 필요할까요? 또, 옵션의 외부 리미트스위치 유니트의 LS리드로 회전 방지는 실시할 수 있습니까? |
파워 실린더는 구조상 회전력이 로드에 발생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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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27 | 파워 실린더에서 반동은 있습니까? |
선단금구나 추부금구의 틈새는 구멍 부분 H10, 핀 부분 d9로 반동이 발생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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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28 | 트라니움 금구가 고착했습니다.어떻게 하면 좋습니까? |
트라니온 금구가 고착했을 경우, 그 부분을 용단 할 수 밖에 없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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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29 | 리니파워쟈키는 환경에 좋은 것일까요? |
사용 조건이나 계산 기준에 의해 다릅니다만 일반적으로 유압식과 비교했을 경우, 리니파워쟈키는 약 3분의 1의 전력으로 가동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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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30 | 유럽 RoHS 지령에 대응할 수 있습니까? |
일부 모터 부착을 제외하고 유럽 RoHS 지령에 대응 가능하므로 당사에 문의해 주세요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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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31 | 회전방지사양이란 어떤 사양입니까? |
표준 사양에서는 축단이 고정되어 있거나, 회전력을 받는 기구가 있는 경우, 네지 샤프트는 회전하지 않고 승강합니다만,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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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32 | 트라베링너트 사양이란 어떤 사양입니까? |
표준 사양, 회전방지 사양에서는 너트를 회전시키는 것으로, 네지 샤프트가 승강합니다만,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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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33 | 사용 환경 온도는 몇도까지 대응할 수 있습니까? |
리니파워쟈키의 운전 상태로 쟈키의 표면 온도가 -15℃~80℃까지 사용 가능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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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34 | 리니파워쟈키로 실외 사양은 제작 가능할까요? |
도장·실 가공등으로 실외 대책은 가능합니다만, 직접 물이 걸리는 환경에서는, 고객이 커버를 마련하는 등 대책을 세워야 합니다. 질문으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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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35 | 강압의 의한 정지는 할 수 있습니까? |
통상의 모터 구동시 강압에 의한 정지는, 꽉 눌러 때에 충격이 발생해,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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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36 | 트라베링너트 사양으로 선단이 프리한 상태로 사용 가능합니까? |
사용 가능합니다. 단 허용좌굴하중·허용 입력 회전 속도가 제한되기 때문에 사용상 충분히 주의해 주십시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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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37 | 2대 연동의 경우 리니파워쟈키의 회전방지 사양은 필요합니까? |
불필요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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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38 | 수평 방향으로의 사용에 문제는 없습니까? |
수평 방향으로의 사용은 가능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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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39 | 연동 운전시 리니파워쟈키 설치시의 주의점은 무엇입니까? |
리니파워쟈키를 복수대로 사용하기 위해 복수의 잭의 심높이·입력축높이 등 쟈키의
레벨 출력에 충분히 주의해 주십시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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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40 | 리니파워쟈키의 요동 운전은 가능합니까? |
선단부를 I형 금구로 하고, 클레비스 금구·트라니온 금구(옵션)로 설치하는 것으로 요동 운전은 가능합니다. 질문으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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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41 | 양단 클레비스 지지는 어떠한 경우에 사용합니까? |
양단 클레비스 지지는 요동 운전에 최적인 설치입니다. 요동 운전으로 사용해 주십시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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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42 | JWB(볼네지 타입)로 부하 시간율 30%ED이상으로 사용하고 싶습니다만 대응 가능합니까? |
고객의 사용 환경을 충분히 확인한 다음 제안하는 것은 가능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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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43 | 입력축의 한쪽 편 절단이나 축단 탭 가공, 도금 처리 등은 가능합니까? |
특형품으로서 대응 가능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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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44 | 입력축의 백래쉬는 어느 정도 입니까? |
네지의 반동, 웜기어의 반동이 입력축의 백래쉬가 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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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45 | 잭의 입력 축에 모터나 기어 모터를 설치한 상태로 출하 가능합니까? |
JWM(태형네지 타입)·JWB(볼네지 타입)·JWH(하이리드 볼네지 타입)에 옵션으로 모터·기어모터 부착의 제작은 가능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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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46 | 잭의 입력축을 수동 핸들로 돌리는 것은 가능합니까? |
옵션으로 수동 핸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. 질문으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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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47 | 서보모터를 달아 승강시키고 싶습니다만 그 때의 주의 사항은 있습니까? |
서보모터는 고속·고빈도로 움직이는 경우에 적절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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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48 | 오일 윤활 사양은 제작 가능합니까? |
특형품으로서 제작 가능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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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49 | 감속부의 윤활유는 어느 정도의 간격으로 교환할 필요가 있습니까? |
잡번 025이상은 1일의 사용 빈도에 의해서 급지사이클의 기준을 마련하고 있습니다. 질문으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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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50 | 감속부의 윤활유의 교환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. |
육각구멍 플러그를 열어, 윤활유를 니플로 육각구멍 플러그의 구멍으로부터 넘쳐 나올 때까지 윤활유를 급지 해 주세요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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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51 | JWM(태형네지 타입)의 경우 셀프 락은 기대할 수 있습니까? |
JWM(태형네지 타입)는 계산상 셀프 락을 가지고 있습니다만, 진동·충격등에 의해 셀프락 효과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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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52 | 스트로크 범위를 넘으면 어떻게 됩니까? |
표준 사양의 경우, JWB(볼네지 타입)·JWH(하이리드 볼네지 타입)에는 네지에 스토퍼가 붙어 있기 때문에,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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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53 | JWH(하이리드 볼네지 타입)의 메리트를 가르쳐 주세요. |
네지 리드가 통상의 JWB(볼네지 타입)보다 크기 때문에 고속 운전에 적절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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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54 | 리니파워쟈키의 네지는 횡하중을 받게 됩니까? |
JWB(볼네지 타입)에서는 횡하중을 받을 수 없습니다만,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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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55 | JWH(하이리드 볼네지 타입)의 쟈바라는 왜 특수 사양입니까? |
JWH(하이리드 볼네지 타입)는 고속 운전용이므로 쟈바라내의 공기를 신속히 배출하기 위한 공기구멍을
마련할 필요가 있어,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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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56 | 트라베링너트 사양의 표준 쟈바라는 없습니까? |
트라베링 너트 사양은 네지축상을 너트가 이동하는 구조이므로,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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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57 |
쟈바라 교환시에 테이블형 선단 금구가 떨어지지 않습니다.어떻게 하면 좋을까요? |
테이블형 선단 금구가 네지축단에 밀어 넣어 2개소에 세트 나사로 고정되어 있습니다. |